'2012/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2.01.17 A급 인재 꽉 붙들어 두려면…

A급 인재 꽉 붙들어 두려면

 

어렵사리 핵심 인재를 찾아 뽑았더라도 절대 끝이 아니다. 그들이 회사에 오래 머무르게 하는 데에 더 힘써라. 비즈니스 위크 선정 세계 10대 경영 교육 전문가에 꼽힌 제이 콘저는 핵심 인재를 꽉 붙드는 쉽고 강력한 4가지 실행 팁을 제시했다.

 

1. 잘했으면 우쭐하게 만들어 주자

이번 프로젝트가 잘된 건 정말이지 내가 노력한 덕분이야라고 생각하는 직원이 있다. 하지만 누구도 그 공을 치하해 주는 사람이 없다면? “에잇, 이 조직에서는 열심히 해 봤자야라고 삐뚤어진 생각을 하기 쉽다. 잘한 일은 잘했다고 칭찬하고 공정한 대접을 해주자. 성과-칭찬-더 큰 성과로 선 순환되는 잘되는조직을 누가 떠나겠는가. , 사람 자체에 대한 칭찬이 아닌 사실에 기반해 칭찬하는 게 중요하다.

 

2. 네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줘

요즘 밀레니엄 세대는 자기 실력을 어떻게든 보여주고 싶어 안달이다. 그가 빛을 발할 수 있는 도전적인 과제를 던져줘라. 능력을 확신하기에 맡기는 것이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는 점도 강조하면 좋다. 이때 반드시 회사의 최대 관심사와 연관성이 있는 주제를 선정할 것. 예를 들면 우리 회사를 성장시킬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나 경쟁사를 따돌릴 수 있는 시장 개척 방법 등 주제는 무궁무진하다.

 

3. 커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라

비용 때문에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뒤로 제쳐두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값싸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그가 가고자 하는 커리어 패스와 비슷한 배경을 가진 상사를 멘토로 엮어주는 것이다. 혹은 다른 직원들을 교육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핵심 인재는 스스로 전문성을 높이면서 교육생들의 롤모델이 되는 것에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4. 돈이 전부가 아니다

샐러리맨은 돈에 살고 돈에 죽는다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핵심 인재들은 돈보다 오히려 직장의 유연성, 일과 삶의 밸런스 등을 먼저 따진다. 자녀가 어리거나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자 할 때 유연한 시간 활용을 인정해 주자. 금전적 혜택 없이도 직원의 만족도는 높아질 것이다.

Posted by 달콤한녀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